브랜드의 목소리, 글자체 디자인에 독점적인 힘을 부여하세요


모든 메시지는 ‘목소리’를 가집니다. 당신의 브랜드는 어떤 목소리로 고객과 소통하고 있습니까? 현대카드 전용서체처럼,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전용 서체는 브랜드의 목소리를 통일하고, 고객에게 일관된 이미지를 전달하는 매우 강력하고 세련된 브랜딩 도구입니다.


 왜 전용 글자체에 대한 권리가 중요한가?
독창적인 글자체는 그 자체로 하나의 완전한 창작물이자 지식재산입니다. 이를 디자인권으로 등록하는 것은, 타인이 우리의 전용 서체를 무단으로 사용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훼손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것을 막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또한, 잘 만들어진 폰트는 라이선싱을 통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는 자산이 될 수도 있습니다.


 리플러스의 전문 서비스
글자체 디자인의 특수 요건 충족: 글자체 디자인 출원은 지정된 글자꼴 각각의 독창성은 물론, 글자 가족(Font Family) 전체의 통일성까지 증명해야 하는 까다로운 절차입니다. 리플러스는 이러한 특수한 요건을 완벽하게 충족하는 출원 서류와 도면 준비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폰트와의 유사성 회피 전략: 기존 OS에 내장된 수많은 기본 폰트와의 미세한 차별점을 명확한 법리로 주장하여, ‘창작이 용이하다’는 이유로 거절될 수 있는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합니다.\
포괄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 보호:
우리는 글자체 자체에 대한 ‘디자인권’ 확보와 동시에, 해당 폰트로 표현된 브랜드 로고나 슬로건을 ‘상표권’으로 등록하는 입체적인 전략을 통해, 브랜드의 목소리와 얼굴을 빈틈없이 보호합니다.